2019년 15차 한인건강증진행사 성황리 종료 > 휴스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휴스턴

2019년 15차 한인건강증진행사 성황리 종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리안저널 댓글 0건 조회 121회 작성일 19-10-18 03:38

본문

매모그램, 팹스미어 무료 검진대상자 평년보다 적어, 엄격해진 소득증명이 원인
 
지난 12일(토) 휴스턴한인간호사협회(회장 민설자)가 ‘제 15회 휴스턴 한인건강 증진행사’를 열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 행사는 새누리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를 위해 휴스턴 한인간호사협회 회원 및 지역 의료 시설 간호사들과 휴스턴 대학 약학과 학생 60여명이 참여해 자원 봉사에 나섰다.
행사장에는 무료 혈압, 혈당 체크, 체 질량 지수 측정, 카이로프래틱, 한방, 당뇨 및 내과 상담, 치과 상담과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복약상담, 영양, 다이어트 등 건강과 관련된 간단 검진과 상담이 이뤄졌다. 
 
소득증명, 보험유무 무료검진 대상에 영향
여성들을 위한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사는 2층에 따로 마련되었으며 접수와 촉진이 가능했으며 이날 무료로 검사를 받기위해선 저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했다. 접수장에는 가족수 에 따른 월 소득과 연 소득제한을 알려주는 표가 게시되었고 소득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동포는 소정의 검사비용을 부담해야 했다. 이번 검사대상에서는 오바마 캐어 등 보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무료혜택을 받지 못했다.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포들의 수는 검사 당 20명이었는데 그 수를 채우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검진은 호프클리닉에서 이뤄지며 이때 검진을 원하는 사람은 추가 검진이 가능하다는 것이 간호협회의 설명이다.
 
여전히 저렴한 검사비용
혈액검사는 갑상선, 전립선, 당뇨, 콜레스테롤, 신장, 간기능 검사 등 본인이 원하는 항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었으며 접수를 받는 간호원들은 검사를 원하는 한인들의 나이, 성별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검사비는 3-4항목을 다 해도 20불 선을 넘지 않았다. 날 행사에서 간호협회는 갑상선혈액검사, 전립선암혈액, 당뇨·콜레스테롤 검사, 10~20달러대의 비용만 지불하고도 검사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0불을 호가하는 비타민D검사가 28불, 당뇨 전반 검사(8불) 콜레스테롤, 신장. 간기능 혈액 검사 등을 10불이하의 특별수가로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한 부부는 “사업에 몰두하다 보니 검사를 받을 시간도 마땅치 않았고 과로로 인해 몸이 많이 혹시나 상했을까 염려가 되어 혈액검사를 했다”고 말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한인간호협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자녀들과 함께 검사에 참여한 가족도 눈에 띄었으며 각 부스를 돌아다니며 상담과 설명을 듣는 등 건강에 대한 조언을 귀담아듣는 모습도 보였다.
검사결과는 같은 장소에서 오는 10월 26일 확인할 수 있다.
민설자 회장은 “날씨 탓인지 올해 건강검진에 참여한 한인들의 수가 예년보다 많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오후에 100여명으로 넘어섰다. 검사를 받기위해 대기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는데 이는 간호사협회가 사전에 밀려들 동포들에 대비해 검사자들의 인적사항을 작은 프린터를 이용한 것도 도움이 되었다. 이전까지 여러장의 스티커에 인적사항을 일일이 손으로 작성했었다.
 
어린이 CHIP 가입 돕는다
한편 이날 한인간호사협회는 한인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CHIP을 설명하며 주정부 기관인 Texas Health and Human Service(HHS), Centers of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CMS)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보다 손쉬운 의료혜택 가입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고 전했다.
민설자 회장은 “이미 잘 알려진 주정부 지원 프로그램이지만 정작 아시안들의 가입이 많지 않고 특히 한인가정의 가입율이 높지 않아 주정부 차원에서 가입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간호사협회에 지원의사를 전했고 동포사회를 위해 이를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간호사협회에 따르면 1년에 50달러 미만의 가입비로 자녀들의 건강과 관련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디케이드와 칩 가입을 통해 치과진료, 시력검사와 안경, 처방약과 백신, 전문의 진료와 정신건강 관리, 병원 입원 치료를 비롯한 정기 검진과 일반치료에서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간호사협회의 설명이다. 대상은 만 18세 이하로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대상이며 텍사스 거주자여야 한다. 가정 소득도 식구 수에 따라 다르지만 4인가족 기준 가정 연 총소득이 메디케이드 경우 $34,248, 칩의 경우 $51,758 이하여야 한다.
메디케이드나 칩 관련 상담은 CHIP@houtonkna.org, 혹은 832-377-7928로 전화하면 간호사협회에서 상세히 알려주며 가입에 도움을 준다.
<김상주 기자>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5
어제
14
최대
2,311
전체
987,818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