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칼럼 > 어스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어스틴

■ 부동산 칼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리안저널 댓글 0건 조회 152회 작성일 19-10-11 02:21

본문

지난번 칼럼에서는 모기지의 모든 옵션을 설명해 보았고, 이번 칼럼에서는  오피스 건물과 같은 커머셜 부동산을 살때 활용할 수 있는 커머셜론의 일종인 SBA론과 다운페이의 외부도움(Gift fund)을 받는 부분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우선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전에 많은 잠재 고객분들이 아직도 많이 잘 인지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 대해서 정리를 하면 주택구매자는 부동산 중개인을 고용할때 비용이 들지 않는데 그 이유는 셀러나 홈빌더한테 커미션을 받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추후 클로징 될때 정산이 된다.  
그리고 주택 구매자는 추후에 부동산 중개인을 고용시, 서면(계약서)로 서명을 하게 되면 공식적으로 고용한 것으로 간주한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SBA는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으로 이 론은 말 그대로 중소기업인을 위한 론으로 많은 장점이 있다.  
한국 고객 중엔 자영업과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 커머셜론 보다 장점이 많은 SBA론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다.  
우선 론을 lender를 통해 진행할 때 주택론만을 하는 lender가 많다. 
커머셜론만 취급하는 렌더도 있고 둘 다 같이 할 수 있는 lender도 있다. 
잘 모르는 경우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소개해 달라고 해서 SBA론을 할 수 있는 렌더를 소개받고 기본적인 상담을 받아보고 무료상담을 해주기 떄문에 부담없이 충분히 상담을 받고 진행할 지 여부를 나중에 결정하면 된다. 
참고로 부동산 중개인도 주택만 하거나 커머셜만 하거나, 둘 다 하는 경우가 있으니 진행전에 확인하면 된다. 
론 대출 상담을 직접할때 한국말이 가능한 렌더와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부동산 중개인한테 이를 요청할 수 있다.
 
SBA론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다운페이 비율 요건이 높지 않다.  
커머셜의 경우 25%에서 30% 이상 요구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SBA론은 20% 이하도 가능하다. 
또한 상업용 건물을 사서 비즈니스를 하게 될 경우 혹은 부동산 구매 없이 비지니스 운영자금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당연히 미국내의 비지니스여야 하고 정부가 보증하는 론이어서 대출자에게 유리한 여러가지 측면이 많다. 
이 때문에 이자율이나 기타 비용 무엇보다 대출 기간을 오래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대출 한도는 대략 5백만불 이내로 보면 된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부터 비지니스 신용기록 및 비지니스 지분율등 여러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주택 구매를 위한 융자 시 구매자가 다운페이(구매가에서 융자금액을 제외한 구매자가 준비하는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준비 시 보통 본인의 저축 금액과 배우자등의 저축된 현금을 통해서 융통을 하지만, 충분하지 않을때는 Gift fund를 통해 조달하는 방법이 있다.  
사실 source of funds라고 해서 융자 심사 시 다운페이에 해당하는 금액이 있는지도 확인하지만 근거가 명확한 자금인지도 확인을 한다. 
예를 들어 근거가 불확실한 집 금고에 있는 현찰은 다운페이에 사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Gift fund는 론의 형태로 받는 금액이 아니고 증여 형태로 받아서 부족한 론의 다운페이에 도움을 받을 때 적용할 수 있는데 FHA론의 경우 가족과 친지 등 명확히 서류상으로 증여의 형태로 자금을 받아서 구매자의 다운페이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족이나 가까운 지척이 아닌 사람한테 gift fund을 인정받기는 사실상 희박하지만 제도권안에서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Homefundit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Facebook이나 Twitter등 SNS를 통해서 말하자면 클라우드펀딩을 하는 방안이 있다. 
이를 통해서 인척관계이거나 구매자와 특별한 관계가 아닌 사람도 소액으로 gift fund를 모아서 다운페이에 활용하는 획기적인 최신의 프로그램이다.   
 
정리하면 주택이 되었든 커머셜이 되었든 다운페이의 부담을 최소화하여 얼마든지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이러한 론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lender를 찾아야 하는데, 구매자가 모를 경우엔 이를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소개를 받아 무료로 충분히 상담을 받고 충분히 고민한 후에 진행 여부를 결정해도 된다.
           
Jaewon “Chris” Ahn
(안재원 부동산)
Cell: 512-815-8116
Email: Chris.Ahn@BHHSTxRealty.com 
CAhn.BHHSTxRealty.com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5
어제
14
최대
2,311
전체
987,818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