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컬럼(김언규) - Rent (주택 임대)는 어떻게 하나요? > 부동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동산

부동산 컬럼(김언규) - Rent (주택 임대)는 어떻게 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리안저널 댓글 0건 조회 463회 작성일 18-01-26 04:26

본문

“집을 사서 Rent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처음으로 집을 사서 세를 놓아 보았는데 이것저것 많이 고쳐 달라고 하네요?
과연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 임대는 어떻게 하는지, 더 정확히 말하면 어떻게 속 썩이지 않는 세입자를 만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우선 부동산 임대는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집이나 건물의 공간을 부동산 임대 시장에 내놓아 적당한 세입자를 찾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수한 세입자의 첫번째 조건은 좋은 신용 기록이 있는 세입자를 기준으로 찾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신용 기록에만 치중할 수는 없지만, 신용 기록이 좋은 사람일수록 임대료 체납을 하지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임대 후에 여러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신용 기록 (Credit)이 높은 사람일수록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생소한 신용, Credit만 생각해도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신용 기록을 확인해 보고서를 보는 일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만약,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세입자를 구하신다면, 우선 본인이 원하는 세입자의 조건을 의논하시기 바랍니다. 막연하게 얼마에 몇 년 조건으로 해주세요 라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다른 일에 바빠도 세입자의 신용 기록 확인, 최소 지난 3년동안 방세 (임대료)를 전 건물주나 집주인에게 제 시간에 임대료를 냈는지, 그외 다른 문제로 말썽이 없었는지, 중개인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문제가 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세입자가 사정을 해서 임대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Deposit (보증금) 금액을 올리거나 예전에 있었던 문제를 다시 재 검토해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신용 기록 다음으로 세입자의 수입이 중요합니다. 
세입자의 신용은 임대료를 내려는 의지력을, 세입자의 수입은 임대료 지불 능력을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이 두가지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세입자를 우선적으로 찾으셔야 합니다. 좋은 신용과 수입을 가지고 있는 세입자들은 자신들의 조건을 잘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선 좋은 위치나 깨끗하고 청결한 집이나 상가를 먼저 찾게 됩니다.

예를들어, 월 $2,000 하는 집을 구하려는 사람은 당연히 $2,000 씩이나 매달 임대료를 내야하니, 우선 내부가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을 찾기 마련입니다.
집주인의 입장에서는 이런저런 조건을 제시하며 까탈스럽게 요구사항을 말하니 귀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먼저 집을 다시 시장에 내놓기 전에 말끔한 청소는 기본이요, 자잘한 수리는 미리 고쳐서 세입자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방법이 쉬고 간단하게 좋은 세입자를 구하는 만나는 지름길 입니다.

주택 임대의 경우 임대 기간을 최소 18개월에서 24개월이 넘지 않게 임대 기간 계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12개월 계약은 집주인이나 세입자 서로에게 약간은 짫은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세입자가 오랜 임대를 할 경우, 수리 비용도 절감이 되고 임대료 받는 걱정도 없게 됩니다.
 
 

김언규 부동산  832-549-0282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5
어제
14
최대
2,311
전체
987,818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