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1812 통과 청원 캠페인 > 휴스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휴스턴

HR 1812 통과 청원 캠페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리안저널 댓글 0건 조회 260회 작성일 14-04-09 13:13

본문

HOU040414-10.jpg

 

한인커뮤니티 하나되어 서명 운동 전개… 3시간 內131명 참여

30일 H-마트 앞, 한인 고등학생 자원봉사 캠페인 벌여

 

 

한국인 전문직 취업비자를 확장하기 위한 서명운동이 한인사회에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지난 21일자 코리안저널의 청원 운동 참여 기사가 나간 이후 지난 18일 기준으로 11명에 불과했던 텍사스 청원자 숫자는 열흘만인 28일(금)에는 70여명으로 늘어났다. 현재 휴스턴 한인회(회장 변재성)가 중심이 되어 적극적으로 HR 1812 통과 청원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고등학교 한인학생들까지 자원봉사자로 나서며 풀뿌리 운동에 참여했다.

지난 30일(일) 오후 2시부터 H-마트 앞에서는 메모리얼 고등학교에 다니는 3명의 한인학생들이 HR1812 청원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청원 캠페인을 위해 H-마트는 흔쾌히 장소와 테이블을 제공했으며 휴스턴 한인회 관계자들도 학생들을 격려했는데 특별히 장일순 부회장은 행사가 끝나는 오후 5시까지 시종일관 자리를 지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학생들의 청원 캠페인을 주관한 권성애 코디네이터는 “휴스턴 한인회가 중심이 되어 전개하는 청원 운동을 학생들에게 설명하는 과정에서 결국 이번 청원 운동이 우리 2세 학생들을 위한 것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며 캠페인을 제안하게 된 동기를 설명했다.

권성애 코디네이터로부터 제안을 받은 휴스턴 한인회의 변재성 회장 역시 “학생들이 한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H-마트 앞에서 캠페인을 벌이겠다고 했을 때 고맙고 대견했다”면서 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것보다 직접 설명을 듣고 서명운동을 하는 것이 휠씬 홍보효과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학생들의 캠페인 활동에 기대를 모았다.

이번에 참여한 자원봉사 학생들은 메모리얼 고등학교의 최은혜(Ashley Choi, 11th), 정성일 (Philip Chong, 9th), 권세빈(Jacinda Kwon, 9th) 3명이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청원 캠페인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권성애 코디네이터는 밝혔다.

처음에는 청원운동이 생소한 듯 머뭇거리던 학생들도 서명운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자 점차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HR 1812 청원운동에 참여한 사람들은 총 131명이며 학생들은 주말까지 개인적으로 청원을 받은 후에 코디네이터와 함께 청원 사이트에 입력을 함으로써 청원 절차를 마무리 짓게 된다.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청원 운동으로 수고하는 모습에 고려당에서는 빵과 물을 나눠주며 학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자원봉사자로 활동한 정성일 학생은 “한국분들에게 전문직 취업비자 쿼터를 늘리는 HR 1812 청원 운동을 설명하는 것이 매우 흥미있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권세민 학생도 “한국인 취업 비자 확대를 위한 청원운동이 성공적으로 통과 되도록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장 높은 학년이었던 최은혜 학생 역시  “처음에는 사람들이 별로 반응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사인해주셔서 너무 놀라왔다”며 자신들의 작은 노력이 130여명의 청원을 거둬낸 것에 대해 자랑스러워했다.

권성애 코디네이터는 “이날의 봉사활동이 작은 시작에 불과하지만 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 운동에 참여하고 풀뿌리 운동에 눈을 뜨게 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평가하면서 더욱더 많은 한인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인커뮤니티와 적극적으로 연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안저널은 HR 1812 한국인 전문직 종사자를 위한 취업비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변성주기자>

 

 HOU040414-10-1.jpg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5
어제
14
최대
2,311
전체
987,818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